어사이드 닫기

주식회사 퍼플인터내셔널

회사 이미지

STUD

스터드

"STUD(스터드)"는 오랜시간동안 사랑받아온 패션소재로서 전세계적으로 거대한 매니아층이 형성되어 있습니다.

스터드 방향제는 스터드 형상을 Main motive(메인 모티브)로 하여 디자인되었으며, 친환경적인 Terracotta(테라코타) 도자기 흙에 최고급 향료를 함침하고, 숙성단계를 거쳐 제작되었습니다.

TERRACOTTA SCENTS

테라코타 향

테라코타는 구운 흙[]을 뜻하나, 일반적으로는 미술적 조각 작품의 소재를 말합니다.

테라코타의 유래는 매우 오래 되어, 석기시대에 이어서 또는 그것과 병행하여 발명된 것으로 생각되며, 고대 메소포타미아의 티그리스 유프라테스 지방, 소아시아 이집트 등의 유적에서 많이 발굴되었습니다. 그러나 테라코타의 가장 대표적인 것은 고대 그리스의 타나그라 지방의 고분에서 발굴된 타나그라 인형이라고 불리는 소상군()입니다.

테라코타는 점토로 조형한 작품을 그대로 건조하여 굽는 것으로 구워낼 때 갈라질 우려가 있어 숙련된 기술이 필요합니다. 그래서 고대인도 일찍부터 형틀로 만드는 방법을 생각해 내었습니다. 즉, 돌 ·나무 ·점토 등의 재료로 원형의 외형을 만들고 거기에 점토를 채우되 내부를 공동()으로 하고, 점토벽을 얇게 만들어 건조시킨 후 외형을 벗기고 구워내는 방법이다. 현재 외형은 주로 석고를 사용하나 옛날에는 점토제나 돌을 조각한 석형() 등도 있었다. 도자기의 주 원료로 사용되었던 테라코타는 현재도 조각작품의 소재로서 널리 사용되고 있다.


Vegetable-Tanned Leather

베라펠레(Vera Pelle)협회 인증 이태리 가죽

베라 펠레(Vera Pelle)는 진짜 가죽(Genuine Leather)을 뜻하는 이태리어 이며, 가죽 공법 중에서도 친환경적이며 있는 그대로의 자연스러움을 추구하는 협회입니다.

정식명칭은 "Consorzio Vera Pelle Italiana Conciata Al Vegatable" 입니다. 식물성 태닝 가죽이라는 높은 가치의 상품들을 국제 시장에 홍보하기 위해 1994년 11개의 테너리(무두질 장인)들에 의해 설립되었습니다.

200년동안 이어져 온 전통 탄닌 무두질 방식을 고집하며 현재의 탄닌 기술력의 조화로 최고품질의 베지터블 가죽을 생산하고 있습니다.


베지터블 가죽(Vegetable Leather)은 식물에서 추출한 탄닌성분을 사용하여 무두질 된 가죽을 의미합니다. 가공시간이 매우 오래걸리지만, 현 시대에 가장 친환경적이고 아주 자연스러우면서 아름다운 색을 띄고 있습니다.

베지터블 가죽(Vegetable Leather)은 스크레치에 약한 편이나, 각 가죽의 질감에 따라 유니크한 특징을 살려줍니다. 쓰면 쓸수록 자연스럽게 빈티지해지는 컬러와 주름으로 내츄럴한 아름다움을 느낄 수 있습니다.

사용자의 습관, 환경에 따라 에이징되고 변화하는 유니크함은 어떤 가죽에서도 느낄 수 없는 베지터블 가죽만의 매력입니다.


베라 펠레(Vera pelle)는 베지터블 가죽(Vegetable Leather)의 생산과정을 철저하고 엄격하게 관리하여 환경과 인간 모두에게 유해성을 최소화하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무두질 전의 탄닌은 과일, 잎사귀, 밤나무의 뿌리 그리고 아르헨티나, 캐브라쵸 나무등의 천연 식물성 재료에서 추출되며, 이렇게 추출된 가루들에 의해 베라펠레 가죽 특유의 질감과 색가마 그리고 향을 만들어 냅니다.


베라펠레 협회는 가죽 생산에 있어서 그들의 철학과 자부심 그리고 5가지의 원칙을 통해 가죽을 만들고 있습니다.


첫째, 가죽만의 위한 도살을 하지 않는다.

둘째, 가죽의 수명이 다한 후 쉽게 재활용 될 수 있도록 친환경 생산방식을 원칙으로 한다.

셋째, 가죽의 생산은 엄중하고 엄격한 과정을 거친다.

넷째, 탄닌 무두질 과정에서 생겨난 여러물질들은 인공비료, 건축자재 등의 다른영역에서 최대한 재활용한다.

다섯째, 생산된 베지터블 가죽은 니켈,PCP등의 금속 알러지를 유발하는 어떠한 유해물질도 포함시키지 않는다.


이렇게 5가지 원칙을 철저하게 지켜가며 가죽을 생산하기 때문에 가공하기 위한 많은 시간과 노동이 필요하며, 제품으로 쓸 수 있는 가죽으로 탄생하기까지 무려 한달이라는 기간이 걸려 희소성이 매우 높습니다.

때문에 GUCCI, PRADA, LOISE VUITTON 등 명품의 최상위 라인에만 일부 적용될 만큼 고급 가죽입니다.